사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없는 분들을 찾아보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재채기를 하는 경우도 많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그 원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비염으로 인한 재채기?
비염은 재채기를 하는 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콧물, 코막힘, 코 가려움, 기침 등 많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는 코 점막의 염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아침에 나타나는 증상이 알레르기성으로 알려져 있는데, 증상이 2일 이상 연속으로 1시간 이상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부터 재채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는 알레르기성 비염일 가능성이 있으니 혹시나 해당 질환으로 인한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죠.
애완동물을 키우시나요?
아마 요즘은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애완동물을 기르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도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애완동물에게서 나오는 털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인데 이는 단계별 증상에 따라서 심한 정도를 측정하곤 합니다.
혹시나 애완동물을 기르시거나 주변에서 동물과 접촉하였던 적은 없는지도 같이 체크를 해보신다면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주변 환경이 청결한지!
주변 환경이 청결한지도 같이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소가 잘 되고 있지 않은 상태라면 주변에 먼지가 많은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런 먼지가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 업무를 하는 책상뿐만 아니라 집 안에서 침실의 이불 등 각종 먼지가 쌓일만한 곳도 한 번씩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공기 또한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가 정화되지 않는다면 먼지뿐만 아니라 공기 중에서 떠다니는 안 좋은 이물질로 인해 재채기가 유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차가운 음료를 자주 드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를 즐기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날씨가 더운 때에는 더욱 차가운 것을 찾는 분들이 많죠.
그렇게 되면 사실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환절기의 경우에는 덥다고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밖의 온도를 방어해 주는 면역력이 평소보다 떨어지게 되면서 재채기가 더 많이 나오는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