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심장이 빨리 뛰는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있죠. 평소와 다르지 않은데 뭔가 심각한 것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의 원인은 무엇들이 있을지 보겠습니다.
불안한 상태인가?
평소와는 다르게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이 있다면 이는 불안한 상태가 아닐까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이 무거워지는 느낌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불안한 것은 각성 상태인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험한 것에 대해 인지를 하게 되었고 그에 맞춰 심장이 뛰게 되는 것으로 느끼게 되죠.
혹시나 지금 신경이 쓰이고 있는 것이 있거나 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이 있다면 잠시 잊고 다른 것에 집중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커피나 흡연은 좋지 않죠!
아마 해당 사항은 많은 분들이 말하지 않아도 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겹고 힘든 하루가 겨우겨우 지나가고 있는데 그 시간에 여우를 갖기 위해 커피나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러나 이는 자극제라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자극제가 우리의 신체에 있는 신경계를 자극하게 되면서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커피를 줄이고 흡연 또한 멀리하면서 그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여유로 가벼운 운동을 즐기시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심혈관 질환이 의심된다면?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관상동맥 질환이 있으신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이는 근육과 함께 동맥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혈액 순환의 문제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부정맥의 대표적인 증상이 가슴 두근거림이 있으며, 호흡곤란과 가슴 두근거림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뇌졸중으로도 일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단을 받아보는 편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적혈구 수치가 낮아서?
혹시나 빈혈이 있으신 것은 아닌지도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적혈구 수치가 일반인들보다 낮은 상황이라면 이는 빈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적혈구라는 것은 심장으로 산소를 공급해 주는 중요한 기능을 해주죠. 그래서 빈혈이 있다면 이는 가슴이 두근거리는 것처럼 심장이 두근 거리기도 합니다.
빈혈이라는 것은 평소에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식단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죠. 이런 증상은 피곤함이 더 쉽게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