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건강 관련 정보

술 먹고 머리 아플때 대처법, 이렇게!

by ̱ 2021. 5. 23.


우리나라의 알코올 소모량은 해마다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연평균 간질환 환자가 8.4%씩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오늘은 술 먹고 머리 아플때 대처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숙취 두통의 원인?

술이라고 하면 주로 알코올로 성분이 구성되어 있죠. 그런데 이 알코올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분해되면 부산물이 생기게 됩니다.

 

그 부산물은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인데, 이 성분이 두통과 구토 어지러움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현대인 분들이라면 불편함 없는 일상을 위해 숙취로 인해 나타나는 이 두통을 어떻게든 해결하고 싶어 하실 텐데, 그렇다면 그 방법은 무엇인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술 먹고 머리 아플때 대처법?

오이즙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숙취로 만들어진 두통과 메슥거림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오이즙 3컵 정도만 드셔도 속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이즙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이 3개를 껍질을 벗겨서, 자른 후 녹즙기에 넣고 즙을 만들어내시면 됩니다. 그럼, 1컵 정도의 오이즙이 나오는데, 그걸 드시면 되죠.

 

그런데, 오이를 통째로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 방법보다는 오이즙을 만들어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녹즙기가 없으시다면 믹서기나 강판에 곱게 갈아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오이즙 세 컵을 연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즙이 별로라면 콩나물국이나 조갯국, 북어국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죠.

 


물 많이 드세요

술을 드신 다음 날이 되면 매우 심한 갈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물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물을 수시로 섭취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숙취로 머리가 아플 때 물을 되도록 많이 드시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어느 정도를 섭취해야만 하냐면 적어도 2리터 정도는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헛개나무즙이 좋습니다

술 먹고 머리 아플때 대처법으로 헛개나무즙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헛개나무는 인기 약재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왔죠.

 

헛개나무에서 열리는 열매 또한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이 약재는 술독을 풀어주며, 숙취 후 구역감을 멈추게 해주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알코올로 인해서 손상되어 있는 간을 회복시키기 위해 약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에는 간세포의 활동을 왕성하게 해 주면서 숙취해소에 필요로 되기 때문에 평소 야채들을 섭취하여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당연히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신체적으로 무리가 많이 갈 수 있으며, 간에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과음을 해야 하는 날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러한 방법들을 숙지하셔서 숙취로 인한 두통이 있으실 경우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