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씩 누가 씹었던 껌이 테이블이나 의자에 붙어서 옷에 달라붙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억지로 껌을 떼어버리게 되면 옷이 손상되기 쉽죠.
샴푸를 이용해 보세요
옷에 껌 제거 방법으로 샴푸를 이용해보셔도 되겠습니다. 옷에 껌이 붙어 있다면 그 부위에 샴푸를 소량으로 짜내서 껌이 붙어 있는 곳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칫솔이나 소재가 손상되지 않을 용품을 이용해서 껌이 붙어 있는 부분을 살살 물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직접 손으로 조금씩 떼어내야만 하죠.
손으로 떼어냈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세탁기에 한번 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깔끔하게 떨어진 옷을 볼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사용해보세요
섬유 자체가 민감한 소재라면 칫솔로 문지를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소재에 맞는 방법으로 껌을 제거할 필요가 있죠.
해당 방법은 알코올과 스펀지를 이용해서 떼어내는 방법입니다. 스펀지로 어느 정도 제거를 해둔 상태에서 손보다 가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서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한다면 무리하게 떼어내서 옷이 손상되는 일은 예방할 수 있죠. 만약 손으로 무리하게 떼어낸다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냉동고 사용하기
냉동고를 사용하여 옷에 껌 제거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껌이 붙은 부분을 바깥으로 나오도록 하여 지퍼백에 옷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상태로 냉동고에 넣어서 껌을 얼리시면 됩니다. 그렇게 껌이 얼게 될 경우 손으로 직접 떼어서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은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실 때 활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껌이 녹게 된다면 다시 얼리거나 다른 방법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껌이 녹기 전에 빠르게 제거를 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다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끓는 물에 옷을 넣어서 껌을 떼어내는 방법도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옷의 색감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권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니네요. 그러니 앞서 설명해드렸던 방법들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편안한 방법을 선택하여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