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리뷰/게임 어플 리뷰

하늘을 자유롭게 날 수 있는 게임, 전쟁의 연가

by ̱ 2020. 6.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쟁의 연가라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 평가를 보니까 별점을 상당히 낮게 주시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 차원 문제보다 네트워크로 인한 로그인 오류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그걸 보고 여신의 부활이 여신은 부활하지 말았어야 했나 하고 혼자 생각했습니다.

별점은 4.6으로 은근히 높은 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횟수는 10만 이상으로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으며, 과금적인 요소 때문인지 15세 이상으로 연령을 제한해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로그인 화면

첫 화면에서 역시 뭔가 중국 느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제대로 플레이를 해보고 그에 대한 평가를 해야겠죠.

그나저나 저기서 보이는 캐릭터는 굉장히 이쁘네요.

직업

직업은 4가지로 분류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남자 캐릭터 2개, 여자 캐릭터 2개로 남녀 비율이 보기 좋게 나눠져 있습니다.

저는 어린 여자를 좋아하지 않지만 군주를 활용해서 플레이를 하여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팝업

아이템을 획득하면 기존의 아이템보다 좋을 경우 즉시 장착할 수 있도록 팝업을 보여줍니다.

해당 기능은 중국 양산형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사실 저는 이 기능이 편리하다고 평가를 합니다.

지금 당장에 아이템이 좋은 것이라면 장착하는게 당연하기 때문이죠.

물론 후반으로 갈 수록 얘기는 달라지겠지만요.

그러 저나 첫 충전 시 혜택을 주는 빨간색 팝업이 안 사라지고 있습니다.

너무 저렇게 대놓고 과금을 유도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저는 플레이하는 동안 30분정도를 저 팝업과 함께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전혼

전혼이라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다른 스킬들과 다르게 엄청난 대미지를 타깃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나름 화려한 연출덕분에 보는 맛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혼의 경우 특정 재료를 활용해서 육성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스킬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게 된다면 어려운 타깃을 만났을 때 전혼 스킬을 활용해서 더욱 편리하고 빠른 전투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탈 것

탈 것 기능입니다.

어느 정도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탈 것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투력을 보시면 기본 탈 것의 전투력이 910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럼 더 좋은 탈 것을 획득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다들 짐작이 가능하실 겁니다. 그건 바로 과금이죠.

날개

저는 중국 양산형 게임에서 날개를 정말 안좋아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날개는 굉장히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시는 것처럼 공중을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공 버튼을 위아래로 조절하면서 방향키만 따로 이동해주면 비행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개를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여기서는 날개로 뭐라 말씀드리진 않겠습니다.

오히려 멋지게 보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타격감

타격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타격감은 사실 그렇게까지 화려하고 시원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군주 캐릭터를 선택했을 경우 몬스터들이 모여있는 곳을 공격하여 나름 시원한 연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호 콘텐츠

수호 콘텐츠가 개방되었다고 해서 터치를 해보았습니다.

펫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합니다. 당연히 이런 콘텐츠는 유료로 즐길 경우 더욱 사냥에 도움이 됩니다.

코스튬

사실 제가 봐왔던 중국 그래픽의 게임 중에서는 전쟁의 연가가 가장 그래픽이 훌륭하고 코스튬, 캐릭터 디자인까지 잘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일정 시간을 플레이해보니 코스튬이 있다고 해서 들어와 봤는데 군주라는 캐릭터에게 정말 귀여운 코스튬을 입힐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스튬은 그 이상의 가치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투력이 12,000을 높여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네요.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쉽게 생각합니다.

VIP 시스템

VIP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많은 분들이 VIP 시스템을 선호하지 않으시죠. 이 기능은 어느 게임에서든 여러모로 효율이 좋기 때문에 따로 다루진 않겠습니다. 특색이 있는 VIP 시스템도 아니기 때문이죠.

상점

수호, 탈 것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장비까지 구매를 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장비를 사고파는 것은 리니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기능은 그래도 뽑기가 아니라서 다행일까요.

그래도 조금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잘 만들어진 게임인가 애매했는데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조금은 실망스럽지 않나 하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전쟁의 연가 게임 어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래도 나름 괜찮은 게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가볍게만 플레이를 하실 거라면 과금 없이도 어느 정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