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비 내리는 다락방이라는 힐링 게임을 플레이한 적 있습니다.
그런데 그 게임이 원래 이랬던가 하면서 약간 달라진 것을 느꼈던 적이 있었죠.
오늘 다시 알아보니 비 내리는 단칸방, 비 내리는 다락방 따로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게임은 비 내리는 비 내리는 단칸방이며, 그 이후에 비 내리는 다락방이 2019년도에 나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높은 점수입니다. 별점 4.5로 유지되고 있으며 5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빗소리가 굉장히 좋았던 것으로 기억이 되어 이렇게 다시 설치를 하게 되네요.
빗소리를 들으며 힐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한번 다운로드하여보세요!
첫 화면
비 내리는 다락방과는 다르게 음악이 빗소리와 함께 나오지 않습니다.
음악이 없는 상태이며 고요하게 빗소리만 들립니다.
첫 시작 화면에서 굉장히 쓸쓸해 보이는 캐릭터 하나가 나와서 비 내리는 창밖을 보고 있습니다.
요즘 직장인들이 혼자 있다면 저런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에 지쳐 빗소리가 들리는 창가가 있다면 저렇게 한참을 바라보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용 방법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그만큼 오래 하시는 분들이 저 캐릭터의 밝은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죠.
대화는 최대 5회까지 채워질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터치하면 대화를 할 수 있는데 횟수 회복 시간은 5분에 1회씩 채워집니다.
어느 정도 호감도가 상승하면 외출을 할 수 있게 되는데 15분마다 외출이 가능합니다.
터치로 대화를 하게 되면 호감도와 하트를 얻게 됩니다. 씨앗을 최종 단계까지 다 키우면 얻는 하트가 더 상승되며 호감 단계에 따라 얻는 하트 또한 상승됩니다. 튜토리얼을 지나가신 분들이라면 이 안내문들을 다시 한번 잘 살펴보면서 본인이 놓치고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그리고 TV가 앞에 있는데 터치하게 되면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그 광고를 보시게 되면 대화 횟수가 다시 초기화됩니다. 그러나 약 5분마다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네요.
물방울은 1분당 5씩 채워지며 바퀴벌레와 거미줄을 제거하면 하트 3개, 물방울 25개를 획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시면 캐릭터 정보를 볼 수 있고 하트와 물방울을 이용해 방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옵션을 통해 게임 설정 및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씩 참고하시면 될 듯하네요.
신물은 12시간마다 배달이 가능하며 하트와 물방울을 대량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전단지는 1시간마다 가능하며 호감도를 획득할 수 있네요.
빗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고 있는데 바퀴벌레 한 마리가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씩 거미줄도 보이니 꼭 제거해주시면 캐릭터의 밝은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비 내리는 다락방이라는 새로운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비 내리는 단칸방을 다시 하게 되었네요. 이 게임은 사실 힐링 게임이라서 게임성에 대해 어떻게 평가를 하기에는 많이 어려운 감이 있는 듯합니다.
빗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