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안 좋아서 그런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들을 자꾸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펭귄의 섬이라는 게임인데 음악소리도 그렇고 제 마음을 굉장히 편안하게 만들어주더군요.
우선 별점은 4.4로 높은 편입니다.
사실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4.4 점수를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게 굉장히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에디터의 추천까지 받은 게임인 만큼 작품성도 훌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화면
먼저 첫 화면은 펭귄 한 마리로 시작됩니다. 쓸쓸해 보이는 모습이 유저들의 손을 바쁘게 만듭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서식지를 먼저 활성화하게 되는데 자동화가 완성되기 전까지는 생산된 재화를 터치해줘야 회수가 됩니다.
그리고 첫 번째 서식지 낚시터를 만들게 되면 펭귄을 추가로 더 얻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낚시터에서 재화를 얻게 되면 주기적으로 펭귄을 뽑아주셔야 합니다.
펭귄을 한 마리씩 뽑게 되면 얻게 되는 재화를 1.5배 정도 더 얻을 수 있게 되니 꼭 활용해주셔야 합니다.
제 터치 한 번으로 생산량을 더 늘리게 되고 점차 늘어나는 재화를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시스템이었습니다.
펭귄 추가
펭귄을 뽑으려면 먼저 재화가 필요하지만 뽑게 되면 1.5배의 획득을 계속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아깝게 생각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펭귄이 계속 늘어갈수록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죠.
그렇게 늘어나는 펭귄들을 보면 어느새 외로워 보였던 펭귄이 누구였는지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힐링 게임이라는 타이틀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선물 상자
한 번씩 플레이를 즐기시다 보면 선물 상자 같은 재화를 담은 상자가 떠오릅니다.
그렇게 한 번씩 눌러주시면 순식간에 더 많은 골드를 얻게 되며 서식지를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자원이 됩니다.
사실 이런 게임은 누가 먼저 앞서 나간다고 해서 좋을 것이 없기 때문에 한 번씩 접속하게 되면 그에 맞는 이벤트로 저런 상자를 열어볼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접속할 때 운 좋게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이고 여러모로 기분까지 좋아질 것 같네요.
선물을 가득 담은 배가 한번 떠서 터치를 해보았는데 굉장히 많은 재화를 줍니다.
뒤늦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조금은 더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해당 게임을 정보를 검색해서 하기보다는 혼자 스스로 터치해보고 알아가는 맛이 있는데 많은 재화를 준비해줄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업적
업적이 존재합니다.
작은 글씨로 특정 미션이 적혀있는데 그 미션을 클리어하게 되면 업적에 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죠.
업적은 가볍게 플레이를 하시면서 자연스럽게 클리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괜히 하나라도 더 클리어하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펭귄의 섬이라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힐링 게임이 많아지면서 저 또한 플레이해보고 싶은 게임이 많이 지고 있네요.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며 더 재밌고 즐거운 정보와 함께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