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건강 관련 정보

편도염 빨리 낫는법, 습도가 중요하다?

by ̱ 2024. 1. 26.

편도염이라는 것은 몸에 면역력, 저항력이 저하될 경우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감염이 일어나면서 고열이나 두통, 관절통, 오한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죠. 그럼, 편도염 빨리 낫는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해 준다면?

습도와 온도를 조절해 주는 것은 편도염의 증상인 인후 부위의 염증을 개선하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도는 다양한 방법으로 조절이 가능하죠.

 

건조한 환경은 신체 다양한 부분과 함께 목, 편도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럴 때는 습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기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차를 수시로 섭취해 주는 것도 인후 부위에 혈액이 순환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염증을 개선하는데 좋을 수 있습니다.

 


물을 드세요!

물을 올바른 방법으로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마시거나 입안을 헹구어 주는 것은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죠.

그리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은 편도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발열이나 열감 등 증상으로 인해서 수분이 손실될 수 있는데 이는 탈수로 이어질 수 있어서 이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은 수분을 섭취하여 인후 부위에 혈액이 순환되는 것을 촉진해 주며, 높은 열이 있다면 물을 통해서 체온을 조절하는 식으로 관리가 가능하여 편도염 빨리 낫는법으로 활용될 수 있죠.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건조함으로?


휴식을 꼭 가져주세요!

휴식을 갖는 것은 우리 몸이 피곤하거나 좋지 않은 경우 에너지를 보충하여 몸이 회복되는데 지원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더욱 받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체력이 더욱 떨어지게 되면서 회복을 하는 데 있어서 체력적으로 많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휴식을 갖게 되면 이는 면역 시스템이 이러한 감염에 대응을 하는 에너지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되도록이면 충분한 휴식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음식은 되도록 관리가 필요!

자극적인 음식은 소화기관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인후 부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이나 음료를 제한하는 것도 좋습니다.

 

매운 음식이나 열량이 너무 높거나 양념이 강하게 들어 있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이러한 질환의 염증을 개선하고 목과 인후 부위에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죠.

 

또한 차가운 음식과 음료의 경우에는 편도염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음식을 자제하며, 적절한 수분과 부드럽고 건강한 영양분이 함유된 식단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글을 하는 것도 좋다?

가글을 하는 것도 편도의 염증을 일시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편도에 있는 염증을 진정시키면서 통증까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어떠한 것을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적절한 농도로 맞춰서 물을 섞어 가글을 해주는 것으로 입안을 헹구어주시면 됩니다.

 

일정 주기로 활용해 주시면 되는데, 다만 이러한 것은 편도염의 일부 증상을 일시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제대로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진단을 받고 그에 맞춰 대처해 나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