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많은 분들이 어지럽거나 토할 것 같은 경험을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는 상당한 불쾌함을 주기도 하는데, 속이메스껍고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기져서?
이는 사실 모순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심한 공복감을 느끼게 되면서 배가 고픈데 토할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속이메스껍고 어지러운 증상으로 느껴지기도 하죠.
그만큼 허기져서 그런 것인데,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서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이때 더욱 그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느낌을 받는다는 것은 신체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볼 수 있는데, 되도록이면 운동을 하기 전에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멀미하나요?
이는 자주 멀미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될 수 있습니다. 차를 탈 때 자주 멀미를 하거나 비행기, 배 등 이러한 것들을 탈 때 구역질 및 멀미가 자주 발생한다면 이는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실 드문 경우이기도 하지만 위장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보통의 멀미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차를 타실 때 자리를 어디에 앉으실지 되도록 섬세하게 고르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죠. 차는 앞자리, 배는 중간자리, 비행기는 날개의 앞쪽 자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함 마음 때문?
혹시 평소와는 다르게 정신적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구역질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상당하게 긴장하거나 불안 또는 공포스러움을 느끼게 된다면 구역질이 나기도 하며 속이 울렁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되도록 식사량을 적당하게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커피를 즐기시는 경우에는 되도록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은 자주 드시고 있나요?
무더운 날씨나 무척 더운 환경에서 업무를 하시는 경우에 구토 및 구역질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종종 있으십니다. 이는 신체 안의 수분이 부족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상황으로 오래 달리기를 하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구역질을 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는데, 같은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탈수증이 있으시거나 설사를 많이 하게 되는 상황 등 이러한 경우에도 구역질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니 되도록 이러한 환경에 놓여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복용하고 계신 약이 있나요?
다른 특이 사항은 없는 것 같은데 약을 복용하고 있으시다면 이는 그러한 일부의 약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질병으로 인해서 약을 복용하는 중이시고 부작용으로 인해 어지러움과 함께 메스꺼운 듯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는 다른 약으로 대체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죠.
앞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메스꺼움과 함께 어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알아보았는데, 혹시나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면 이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