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어떠한 원인인지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당황스러운 적이 있으셨을 겁니다. 어떠한 음식이나 질환 등 다양할 수 있는데,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이유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햇빛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외선이 강하게 내려오는 여름이 되면 두드러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햇빛이 닿게 되는 부분에 두드러기가 발생하는 것이죠.
이를 햇빛 두드러기라고 흔히 부르게 되는데 이렇게 자외선이 닿게 된 부위에 붓거나 가려운 증상 그리고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는 경우라면 외출을 하셔야 할 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을 수시로 바르시고 햇빛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가운 것이 문제?
차가운 공기에 피부가 노출이 되거나 낮은 온도에 몸이 노출이 될 경우 이는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한랭 두드러기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이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는 다르게 여름이 아닌 겨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여름이라고 한다면 냉방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이러한 차가운 환경으로 인한 것이 의심된다면 찬바람을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조심하며 차가운 음식 또한 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 때문일 수 있다?
어떠한 질환이나 영양분이 결핍되어서 약이나 영양분을 공급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혹시나 이러한 것을 복용하는 것으로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온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로 볼 수 있는데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급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어느 순간 갑작스럽게 나타났다면 이는 혹시나 본인이 복용하고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체크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음식으로 인한 것?
식사를 하고 나서 또는 어떠한 음식물을 섭취하고 나서 증상이 올라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도 많은 분들이 음식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으시죠.
또한 알려져 있는 음식들로는 고기나 치즈, 마늘, 조개, 땅콩, 등 이러한 음식들이 이러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도 포함해서 어떠한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 첨가제도 그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이러한 경우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접촉 때문에?
앞서 다양한 원인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접촉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물질에 대한 것으로 볼 수 있죠.
애완동물의 털이나 가죽, 고무, 금속 등 이러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는 물건들로 인해서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쇠로 되어 물건으로도 쉽게 발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알레르기 반응처럼 올라오기도 하며 가렵고 염증 반응이나 따가운 증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반응이 있는 물건은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