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건강 관련 정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피로가 누적돼서?

by ̱ 2023. 11. 28.

머리가 찌릿한 감각이 느껴질 때 다른 부위도 아니고 머리 쪽이라서 상당히 걱정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는 다양한 이유로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그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는 시간이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누적?

아마 현대인들은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일상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 스트레스 쌓이는 것도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스트레스는 불안한 상황이나 긴장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에 크게 받을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두통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긴장성 두통이라고도 합니다.

 

약을 복용해서 증상을 개선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되도록이면 약에 의존하시기보다는 평소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관리를 해주는 것으로 증상을 개선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아서?

혈액이 원활하게 흘러가지 않는 것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액은 신체를 순환하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죠.

그런데 이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면 우리 신체에 필요한 산소, 영양분을 공급받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여기서 뇌로 가는 혈류 또한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두통뿐만 아니라 현기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면 이는 심장 관련 질환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뒷머리가 찌릿찌릿, 자세 때문인가?


피로가 쌓여서?

육체적으로 활동을 많이 하시거나 운동을 무리해서 하시는 경우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근육이 긴장을 하면서 피로가 쌓인 것으로 볼 수 있죠.

 

그렇게 되면 머리 주변의 근육으로 인해 찌릿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의 원인도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가 아닌 경우로 볼 수 있죠.

 

특히 거북목 자세를 하고 있거나 웅크리고 있는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된다면 이는 어깨와 목의 근육을 긴장하게 하여 두통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양분이 부족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이 부족해서 그러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정 영양분이 부족할 경우 두통처럼 머리가 찌릿한 느낌이 있을 수 있죠.

 

철분이 부족한 경우라면 빈혈처럼 어지러움이 생길 수 있으며, 칼슘이나 탄수화물 그리고 마그네슘 등 이러한 성분도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이 우리 몸에 부족한 경우 머리가 띵한 것처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그 외에도 식은땀 등 관련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로 인한 것?

당뇨로 인한 것일 확률도 있습니다. 당뇨라는 것은 우리 몸에서 인슐린을 원활하게 생성하지 못하게 되거나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없게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죠.

 

여기서 인슐린이라는 것은 우리 몸속의 피 안에 당을 처리해 주는 기능을 하는데 그렇게 되지 못할 경우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머리뿐만 아니라 얼굴에서도 신경이 손상된 것으로 따끔거리는 듯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된다면 되도록 이를 개선하기 위해 검사를 받아보셔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