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건강 관련 정보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 조심해요!

by ̱ 2021. 6. 6.

두드러기라고 하면 거의 급성으로 발생하면서 짧은 시간에 큰 범위로 번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는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이나 민감한 음식을 섭취하였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죠.

 


두드러기?

두드러기 하면 많은 분들이 떠올릴 수 있는 증상이 가려운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가려움은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세포가 흥분하여 반응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면역세포가 면역 과민반응을 보이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지나치게 세포가 흥분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도록 면역세포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

먼저 두드러기에 안좋은 음식이라고 한다면 대표적으로 지방이 많은 기름진 음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산과 트랜스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죠.

이러한 지방들은 나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몸에서 녹지 않고 굳어버리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몸을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세포막을 두껍게 만들어버려서 세포가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영양분의 흡수가 원활하지 못하게 되며 피부 세포의 대사능력 또한 떨어지게 되죠.

 

트랜스지방산이라는 것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 이 트랜스지방산은 몸속의 산소를 많이 소모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소 이용도가 떨어지며 기름진 음식이 독소로 작용되어 두드러기의 원인이 되죠.

 


밀가루는 멀리하세요

두드러기에 좋지 않은 음식은 밀가루가 있습니다. 밀가루에는 글루텐이라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두드러기의 원인이 될 수 있죠.

 

글루텐이라는 성분은 소장 벽을 무너뜨리면서 침투하게 되죠. 사실 소장 벽은 좋지 않은 음식을 방어해주는 기능을 해주는데, 이 소장 벽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두드러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면역과잉 반응으로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 외에도 다른 자극적인 음식에서도 사실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생고추나 파, 생강, 후추, 생마늘 등 이러한 음식들은 자극적인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이러한 음식은 열독을 유발하면서 위장을 자극하여 위산과다 반응을 발생시킵니다.

 

이는 염증질환에 좋지 못한 것이죠. 체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두드러기와 같은 염증 질환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본인의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면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섭취한 것은 아닌지 먼저 따져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로 인해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과일이라든지 생야채 등을 섭취함으로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결하는 방법은 되도록이면 익혀서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