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건강 관련 정보

입술이 떨리는 증상, 피곤해서 그렇다?

by ̱ 2023. 10. 16.

원래는 괜찮다가 어느 날 갑자기 입술이 떨리곤 합니다. 평소에는 괜찮았는데 가끔 나타나는 이 증상 왜 그런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입술이 떨리는 증상 그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영양분이 부족하면 그럴 수 있다?

영양분이 부족하면 입술이 떨릴 수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칼륨이나 마그네슘이 우리 신체에 결핍될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칼륨의 경우 신경 신호를 전달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근육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할 경우 근육 경련에 이어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면 이는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뿐만 아니라 팔다리에 쥐가 날 수 있으며, 입술이 떨리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만큼 누적될 경우 우리 몸에 많은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이는 혈관이 수축될 수 있죠.

그 과정에서 혈관이라는 통로가 좁아진 만큼 혈액 또한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죠.

 

그렇게 될 경우 입술 떨림은 물론이며 안면부가 덜리는 증상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취미를 가지거나 명상, 운동 등 다양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곤하다면?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을 살아갑니다.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여러 가지 일정을 소화해 나갈 수밖에 없는데 그 과정이 피로가 쌓일 수 있죠.

 

그런데 이 피로가 쌓이게 된다면 이는 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이 피로해지면서 피로 물질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미세한 염증 반응으로 이어지면서 신경세포 또한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그 결과로 입술이 떨리는 것은 물론이며, 눈이 떨리기도 하고 얼굴의 경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보통의 경우 영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식단을 건강하게 바꿔보시는 것과 함께 충분한 휴식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할 수 있으며, 마사지 또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죠. 입술이 한 번씩 떨리신다면 얼굴 주변을 가볍게 누르듯이 마사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 떨림 현상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면 이는 건강에 문제가 발생한 신호로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