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라면 없었던 것인데 어느 순간부터 눈에 검은점이 보일경우 시력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이러한 증상이 있는지,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눈 검은점 원인
눈에서 부유물이 보이는 증상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점처럼 보이는 형태도 있으며 선이나 고리와 같은 모양으로 나타나기도 하죠.
하지만 이는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딱히 질환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중 질환으로 알려진 것은 고령자, 편두통, 근시, 눈 염증, 눈 출혈, 당뇨, 종양, 후유증 등이 있죠.
만약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부유물이 계속해서 심해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분들의 경우 시력저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으로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유물 현상 제거
눈에 검은점이 보일경우 이 현상을 어떻게 하면 해결이 가능한지 궁금하실 겁니다. 보통의 경우 자연스럽게 해결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경우가 아닌 경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병원에서 진행되는 방법이라는 점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유리체 절제가 있습니다. 눈 안에 있는 투명한 물질을 절제하는 것이죠.
눈 안에 떠다니는 물질의 경우 보통은 유리체 안에 떠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절제하여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저 방법
레이저를 활용해서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해당 방법도 병원에서 진행됩니다. 안구 부유물에 레이저를 활용해서 제거하는 방법이죠.
그런데 이 방법은 다른 부위에도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아직까지 실험을 하고 있는 단계로 알려져 있으니 방법이 있는 것으로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눈은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부위입니다. 따라서 개인이 특별한 방법을 이용해 보기보다는 전문가와 먼저 상담을 해보시고 치료를 이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 건강이 걱정된다면?
해당 증상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눈 건강을 관리한다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되겠죠. 먼저 정기적으로 시력을 검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년에 한 번 정도는 안과에 방문을 하셔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65세 이상의 고령자분들이라면 특히 더 필요한 검사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 또한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루테인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한다면 황반변성 위험도가 줄어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되도록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음료를 드시는 것이 아닌 물을 섭취하여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전자기기가 보급이 많이 되어서 눈의 피로도가 많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전자기기 화면을 보는 것보다 눈의 휴식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