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6일 카이로스가 오픈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날개가 있는 게임은 거의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었으며 잘 지켜내고 있었는데 여러분들에게 리뷰를 더 많은 부분에서 해드리고 싶어 져서 이렇게 카이로스를 설치하고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기대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여러분들에게 게임을 좀 더 즐겁게 리뷰를 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따라오세요!
카이로스는 1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초에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벌써 10만 이상의 다운로드면 비교적 높은 수치로 많은 이용자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뜻이네요. 그리고 별점이 4.2로 나름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직업
직업은 총 4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자동 게임에서 직업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이 남자 캐릭터를 선호하시는지, 여자 캐릭터를 선호하시는지에 따라서 눈이 즐거운 쪽으로 선택하셔서 게임을 즐기시면 될 것 같았습니다.
저의 경우 여자 근접 캐릭터에 매력을 많이 느끼는 타입이라 나찰을 선택했습니다. 남성 캐릭터들도 굉장히 강해 보이고 멋졌으니 한 번 비교해보시고 플레이를 이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픽
사실 그래픽 부분에서는 정말 많은 게임이 나왔고 그중에서 카이로스가 정말 훌륭하다고는 말을 못 하겠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연출을 많이 보여주기 때문에 지루하지는 않았던 것 같네요. 양산형 게임에서 벗어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느껴질 만큼 개발자분들의 열정이 느껴집니다.
첫 시작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저는 퀘스트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알아서 자동으로 이동을 하며 사냥까지 해줍니다. 그리고 사냥을 통해서 얻은 현재 장착된 아이템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획득되면 저렇게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럼 장비 버튼을 눌러주시면 교체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게 만들어 주셨으나 적어도 현재 아이템과 비교 정도는 할 수 있었으면 게임에 대한 이해도까지 더 만들어질 텐데 아쉽네요.
연출
다양한 연출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그렇게 기대를 하지 않았었는데 캐릭터가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모습을 보고 조금은 놀랐던 것 같습니다. 이런 연출이 있을 거라는 기대조차 하지 못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양산형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확실히 심어주고 싶었던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 뿐만 아니라 물이 나오면 수영까지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탈 것과 정령
탈 것이 존재합니다. 탈 것은 특정 재화를 활용하여 진급과 빠른 진급으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탈 것 물론 전투력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진급을 시켜주는 것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요즘 탈 것으로 나오는 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약간 식상한 콘텐츠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탈 것이 이렇게 보니까 굉장히 멋있게 생겨서 합격점 드려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정령의 경우 펫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편리하실 것 같네요. 정령 또한 진급과 빠른 진급을 통해 성장하며 캐릭터의 전투력에 도움이 됩니다.
과금 요소
과금 요소에서는 사실 안타까운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구매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구매를 알아서 잘할 텐데 굳이 첫 충전을 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그게 아니어도 VIP 시스템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과금을 하게 되면 어떤 특혜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이미 아실 분들은 대충 감을 잡으셨을 겁니다. 그런데 과금을 유도하는 이런 창이 나타나는 것은 약간 불편하게 느껴졌던 것은 사실입니다.
VIP가 오르면서 수령이 가능한 템들이 다양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과금을 하면 그만큼 강해질 수 있는 것이고 더 빠른 게임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과금을 하지 않는 분들과의 격차가 그만큼 나겠죠. 처음에는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아마 차이는 크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카이로스 쿠폰
카이로스를 즐기실 분들은 쿠폰을 꼭 입력하셔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쿠폰을 활용하려면 80 레벨을 넘겨야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뜨네요.
쿠폰 번호는 kairosgp입니다. 레벨 확인하신 후 꼭 입력하셔서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와 함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