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럽다는 것은 아마 많은 분들이 느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는 보통의 경우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점차 심해지는 경우도 있죠. 그럼, 어지러운 증상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수분이 부족해서?
탈수라는 것은 수분이나 전해질이 우리 몸에서 부족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상태를 뜻하는 것이죠. 과열, 수분 부족, 섭취량 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이는 체액이 충분하지 않게 되어 혈액 순환이 되는 양이 적어지고 혈압도 저하되며 뇌에 혈액이 공급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수분이 우리 몸에서 부족해지지 않도록 수분 보충에 주의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적혈구의 부족?
적혈구가 부족하다는 것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빈혈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태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적혈구는 우리 신체를 떠돌고 있죠.
그리고 다양한 신체 기관에 영양분을 주게 되는데 이 적혈구라는 것이 부족해지게 된다면 이는 산소를 공급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어지러운 증상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저산소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얼굴이 창백해지거나 심장의 박동 수 또한 빨라지는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죠.
일어서면 항상 그렇다?
누워있거나 앉아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일어나셔야 하는 상황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갑자기 어지러운 증상을 느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한 증상이 있다는 것은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일어나게 되면서 혈압이 갑작스럽게 저하되는 것으로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죠.
이러한 증상은 눈앞이 어두워지는 현상과 두통이 있거나 목 뒷 부위가 뻣뻣해지는 것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 일어나실 때 조심해서 일어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당이 낮은 상태라면?
혈당이 낮은 상태, 즉 저혈당이라는 것으로 혈당이 충분치 못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뇌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 기관에서 에너지를 적은 상태로 소모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혹시나 이러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당이 함유되어 있는 주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면 이는 스스로 해결하기보다는 진단을 받고 그에 맞춰서 개선법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죠.
정신적인 질환 때문에?
정신적인 질환으로 인한 것으로 이는 공황장애가 대표적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이는 어지러운 것뿐만 아니라 상당한 불안함으로도 나타납니다.
어지러움과 함께 발한, 호흡곤란이나 맥박이 빨라지는 등 이러한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게 되죠. 그래서 어지러움과 복합적으로 상당한 고통으로 다가올 수 있죠.
혹시나 이러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조기에 진단을 받으면서 개선을 해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