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 특히 상체의 경우에는 면적이 젊은 편이라고 볼 수 있죠. 그만큼 많은 기관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어떠한 충격으로 인해 통증이 느껴질 수 있지만,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은 원인이 무엇이 있을까요.
근육 때문이다?
최근에 상체를 비트는 자세를 했거나 꺾어서 움직이는 운동을 하였다면 그것 또 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상체를 무리하게 사용한 것이죠.
그뿐만 아니라 잠을 자는 자세 또한 몸이 피로하거나 뻐근할 수 있는데 이는 불편한 자세를 유지하여서 그러한 것으로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픈 부위를 누르게 되면 더욱 아플 수 있고 상체를 조금 움직이게 되는 것으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휴식이나 스트레칭 등 방법으로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뼈의 문제?
앞서 운동과 같은 어떠한 활동으로 인해서 근육에 무리가 발생한 경우에는 휴식을 가지는 것으로도 개선이 가능할 수 있지만 쉬어도 회복이 느린 것이라면 골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뼈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부러지거나 한 경우에는 쉽게 알 수 있겠지만 가벼운 골절이라면 이는 증상을 쉽게 알아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조금 더 휴식을 가지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면서 회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이는 검사를 받아보는 편이 좋겠습니다.
갈비뼈 사이의 신경?
갈비뼈 사이에는 신경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왼쪽뿐만 아니라 오른쪽에도 자리를 잡고 있어서 이러한 부위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죠.
이를 늑간신경통이라고 부르게 되는데 근육이 강하게 경직되거나 대상포진에 노출된 경우에 발생하기 쉬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체를 다치거나 대상포진에 걸렸을 경우라면 해당될 수 있고,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으신 분이나 갈비뼈 사이를 이어서 길게 통증이 이어진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염증 또는 궤양?
식도나 위장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염증이나 궤양으로 인해서 갈비뼈 안쪽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죠.
위장 질환의 경우 가족력으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 속 쓰림이 자주 있으신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인해 통증이 있으시다나 크게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이러한 증상이 있거나 자주 속이 쓰리다면 이를 의심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심장의 문제?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시겠지만 심장은 왼쪽에 위치하고 있기보다는 가운데에서 살짝 왼쪽으로 치우쳐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왼쪽 상체에서 통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갈비뼈 안쪽으로 통증이 이어질 수 있죠.
딱히 외상이 없는데 문제가 특별히 없는 것 같은데 아프다면 해당 경우가 의심되며, 호흡이 자주 곤란하거나 혈압이 평소에 높은 편이라면 이 또한 해당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