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와는 다르게 힘이 안 나고 무기력한 증상으로 일상생활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그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삼계탕
닭은 아마 싫어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죠.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보양음식이기도 합니다.
제대로 삶아 놓은 닭 요리는 근육 또한 부드럽고 연해서 소화 및 흡수에 도움이 되며 위장이 약하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함께 들어가는 황기, 인삼, 마늘, 대추, 찹쌀 등 이러한 식재료들이 원기를 회복시키고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흑염소
흑염소는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돼지고기나 소고기보다 콜레스테롤이 낮고 지방 또한 낮으며 고단백의 요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질이 따뜻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추위를 잘 느끼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죠.
기력이 딸리고 힘이 없을때 좋은 음식으로 흑염소가 대표적으로 많이 권해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아연, 철분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 증강과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복
전복은 직장 상사나 어르신 분들에게 선물로 많이 전하곤 합니다. 그만큼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분이 풍부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기력이 딸리고 힘이 없을때 좋은 음식으로 많이 활용되곤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스테미너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인 아이들은 물론이며 어르신, 노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낙지
낙지도 좋습니다. 낙지에는 타우린과 함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 해소는 물론이며 협심증, 동맥경화, 심근경색의 원인으로 알려진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발생하는 것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렇기 때문에 혈관계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해서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낙지를 섭취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