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이 느껴지는 불편함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원래 충분히 휴식만 취해준다면 일시적인 증상은 괜찮아지지만,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죠.
부비동 두통
비염이나 평소에 코막힘과 관련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을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 코 옆에는 빈 공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부비동이라고 하며, 이곳에 콧물이 가득하게 될 경우 얼굴에 압박으로 이어지면서 두통과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는 가득 차서 발생하는 것보다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
자세라고 한다면 가장 대표적으로 거북목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평소 거북목이신 분들의 경우 이러한 증상을 느끼기 쉽습니다.
현대인들은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잘못된 자세로 이어지면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죠.
물론 자세를 고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시간을 자주 내면서 스트레칭을 해주어 목 주변의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턱관절 문제
해당 증상의 관련된 원인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병원을 다녀봤지만 원인을 찾기 어려우셨다면 턱관절일 가능성이 크죠.
턱관절은 조금 틀어지게 될 경우 목과 연결되어 있는 신경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 압박으로 인해서 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거나 이명이 있으신 경우, 또는 목이나 어깨 결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턱관절의 문제로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긴장성 두통
해당 증상은 불안한 증세가 계속 이어지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을 경우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이는 피로감이나 배탈, 약간의 호흡 이상이 있을 수 있죠.
그 외에도 눈 뒤에 발생하는 통증이나 머리의 압박감이나 머리 주변 띄 형태처럼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증상은 스트레스를 관리하거나 알코올 또는 카페인을 되도록 멀리하며, 충분한 휴식과 숙면, 수분 섭취를 할 경우 완화될 수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서 쉽게 개선이 될 수 있겠지만 스트레스, 불안함을 조절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귀 감염이나 다른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본인은 어떠한 원인으로 증상이 나타났는지 자세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