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물이 올라올때 이는 보통의 경우 역류성 식도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목에 걸리는 느낌도 들고 쓰린 느낌까지 더해져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 신물이 올라올때 이유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이라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식사 또한 불규칙적이죠.
그 외에 다양한 이유로 역류성 식도염에 노출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의 경우 30~50대에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연령대를 확인해본다면 직장인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며, 신물이 올라올때 해결법 또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상?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은 대부분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 것으로 설명드렸죠. 이 증상은 신물이 올라오는 것뿐만 아니라 만성 구취, 이물감 등이 있습니다.
무리해서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거나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바로 눕는 생활을 하게 될 경우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러한 증상은 당장에 속 쓰림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생활에 있어서 문제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바로 개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이는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식을 섭취하거나 트림을 할 때 열리는 하부식도괄약근 조절이 약해지기 때문이죠.
위장의 음식이 위산과 함께 역류하면서 속 쓰림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한번 증상이 나타나면 만성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서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에 이물감이 계속해서 느껴질 수 있으며, 만성 기침으로도 이어질 수 있고 이를 분해하려고 균들이 작용하여 구취 또한 발생할 수 있죠.
신물이 올라올때 해결법?
신물이 올라온다면 숙면을 취하는데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더 악화될 경우 식도혈착, 식도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조기에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방치를 하기보다는 정확하게 진단을 받으신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죠. 역류성 식도염은 먼저 생활 습관을 개선이 필요합니다.
과음을 하는 것도 자제를 해야 하며, 고지방 음식을 드시는 경우 하부도식도괄약근의 압력을 더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건강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덥다고 해서 시원한 탄산음료를 찾으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탄산음료 또한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멀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