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하면 스트레스나 다른 원인에 따라서 나타날 수 있는데, 두통 중 편두통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아픈 증상인지도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한쪽 머리가 쑤시는 것처럼 아프게 느껴진다면 편두통을 의심해봐야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그냥 두통보다는 편두통이 훨씬 더 고통스럽다고 알려져 있죠.
그냥 머리 한쪽 부분이 아픈 경우에는 편두통이라고 보기에는 긴장성 두통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두피 아래쪽 통증보다 더 머리 깊은 곳에서 울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죠.
딱히 질병 없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머리 한쪽이 쑤시는 것처럼 아픕니다. 편두통은 나이도 상관없으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24시간 정도 은근한 통증이 나타나고 그다음 찌릿찌릿한 통증이나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그 외 식욕부진, 목 뻐근함, 피로, 배번 습관 변화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로 및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경우에 편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평소에 많이 받는 경우나 정신적으로 긴장을 많이 하게 될 경우 편두통이 나타날 수 있죠.
사실 현대인들이라면 바쁜 업무와 잦은 야근 등 피로 또한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서 그와 함께 스트레스까지 안고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휴식시간을 되도록이면 활용하셔서 푹 쉴 수 있도록 하고 본인만의 방법을 활용해서 스트레스를 주기적으로 풀어주는 습관이 필요하겠습니다.
거북목
거북목 또한 편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목이나 뒷머리 또는 눈에서 통증이 발생하게 될 경우 편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거북목의 경우에는 목 뒷골을 이어주는 인대와 근육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인대와 근육이 뭉치게 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지 않습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서 편두통이 발생하는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혹시나 본인이 거북목을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월경 전후나 임신 초기에 편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증상은 호르몬의 변화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완화될 수 있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두통과는 다르게 통증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시간이 더욱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도가 심하게 느껴지실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고 그에 맞게 대처해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자극으로 인한 증상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편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한 경우이며 그와 반대로 너무 많은 시간을 자는 경우에도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극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 있으시다가 갑자기 밝은 곳으로 이동하게 되면 시각적으로 자극이 되는데, 이 상황에 편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담배나 향수와 같은 자극적인 냄새가 계속해서 후각을 자극할 경우에 편두통이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