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지나면서 우리 몸은 노화가 시작되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또한 그러한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그 외에 다른 원인들이 있는 것은 아닌지 먼저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안구 건조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해당 질환에 노출이 될 경우에는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눈물층의 양뿐만 아니라 눈물의 질이 감소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아직은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렇기 때문에 눈이 건조한 것을 조금이나마 예방하기 위해서 틈틈이 안약을 넣어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노안
서론에서 말씀을 드렸던 것처럼 노화로 인해 눈이 침침해질 수 있죠.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로 노안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노안의 증상이라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물을 제대로 보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죠. 안경을 착용한다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일부러 안경을 벗고 보게 되는 습관이 생깁니다.
그런데 요즘은 노안이 젊은 층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흔해지고 있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는 것이 노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을 자주 비빈다면?
우리 신체 중에서 눈은 매우 약하고 민감한 분위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을 비비는 행동은 당연히 눈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죠.
눈을 계속해서 비비게 된다면 눈 속의 작은 혈관들이 파열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자주 하게 되면 될수록 눈이 자주 충혈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눈에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눈 건강을 크게 떨어뜨리게 되니 이러한 습관이 있으신 분들은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근시?
근시라는 것은 외부로부터 물체의 상이 눈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때 눈의 망막보다 앞쪽에 맺히게 되면서 물체를 정확하게 볼 수 없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증상의 경우 어린 청소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은 독서나 스마트폰, 전자기기 등이 원인이 되죠.
수면부족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경우 눈이 흐리멍텅해지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은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죠. 수면이 부족할 경우에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안구가 건조해지게 되면 눈의 노화가 더욱 빨라지게 되면서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수면의 질을 조금 더 높이도록 하는 습관을 만드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자외선
자외선에 노출이 되는 것 또한 눈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죠. 사실 햇볕을 쬐어야만 비타민D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는 도움이 되기도 하죠.
그러나 과도하게 자외선에 노출이 될 경우에는 오히려 백내장이나 황반변성과 같은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