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꿀팁/건강 관련 정보

팔이 저리고 아플때, 이유는?

by ̱ 2022. 3. 16.

언제부터인가 팔이 불편하고 아픈 증상이 발생한다면 이는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경미한 증상부터 중증까지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 그 원인이 무엇인지 체크해보겠습니다.

 


편두통으로 팔이 아플 수 있는가?

팔과 두통은 당연히 거리가 멀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통뿐만 아니라 한쪽 팔이나 손이 저려오는 듯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호르몬이 불균형하거나 우울증, 불안, 수면제 부작용, 카페인 과다 섭취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편두통에 이어서 팔이 저리고 아플때의 이유가 될 수 있죠. 따라서 되도록 악영향이 될 수 있는 요인들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액이 원활하지 못하다면?

우리 몸의 혈액은 심장에서부터 시작되어 손이나 발끝까지 제대로 원활하게 순환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원활하게 흐르지 못한다면 팔이 저리고 아플때 원인이 될 수 있죠.

팔에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게 되면서 손이나 발이 차갑게 느껴질 수 있으며, 피부가 창백해지거나 관절 및 근육통이 이어지기도 합니다.

 

당뇨병이나 말초동맥질환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평소에 움직임이 너무 적은 편이라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되도록 가벼운 운동이라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말초신경병증으로 인해 팔에 증상이?

말초신경계라는 것은 중추신경계 그리고 신체를 다양하게 연결하여 신경 정보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따라서 이 신경계가 손상되어 있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팔이 따끔하거나 온도, 감촉이 다르게 느껴지고 덥거나 추운 느낌의 증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관리가 필요하죠.

 

비타민을 충분하게 섭취하여 영양분을 공급하거나 체중을 관리해주고 금연이나 금주를 하여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의약품 부작용이 아닌지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흉곽출구가 좁아지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

흉곽출구가 좁혀지게 된다면 이는 혈관 신경의 안쪽이 압박되는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보통의 경우 자세가 올바르지 못하거나 팔에 움직임이 반복, 부상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신경성, 동맥, 정맥의 문제로 나뉘면서 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통된 것은 팔의 저림, 감각 이상, 따끔거림, 통증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