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은 많은 분들이 느끼는 통증 중 하나이죠. 그런데 머리가 저린 듯한 증상을 느껴보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과연 이 증상을 그냥 넘겨도 되는 것일까요.
머리가 저리는 증상?
가벼운 두통의 경우 일시적인 것으로 쉽게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으셨을 텐데, 머리가 저리는 증상의 경우 찌릿찌릿한 통증이 유지되어 굉장히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하게 알려져 있는 뇌졸중의 전조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쉽게 넘어가기에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심한 고통을 느끼시거나 어지러운 듯한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뇌졸중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뇌졸중 증상?
평소와는 다르게 말이 어눌해지는 듯한 느낌이 있을 수 있으며 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언어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발생하는 것은 뇌졸중의 증상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니 의심해볼 필요가 있죠.
또한 얼굴 모양이 비뚤어지는 증상이 있는데, 이는 뇌의 손상으로 인해서 안면근육이 비대칭으로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손이나 발의 근육 마비가 올 수 있으며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던지 저린 듯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죠.
다른 원인은?
앞서 뇌졸중이 의심되는 것 외에 다른 원인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를 앓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 머리가 저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사무실 책장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따라서 자세가 올바르지 않다면 거북목 자세를 하게 될 수 있죠.
거북목은 목디스크에 걸릴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높은 베개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베개의 높이가 너무 높을 경우 목디스크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높이는 적당한 것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긴장하면 머리가 저릴 수 있다?
만약 평소와 다르게 본인이 긴장한 상태라면 이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는 스트레스를 되도록이면 받지 않도록 본인 스스로가 관리를 해주면서 생활 패턴을 바꿔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피로 또한 덜 쌓이게 되도록 휴식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무즙 또는 옥수수차 등 이러한 음식들이 편두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