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목은 뒷목이 뻐근한 증상이 발생하는 부위를 총 3 부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목과 어깨가 만나는 부위와 목 아래쪽, 그리고 머리와 목이 만나는 부위가 있죠.
목과 어깨 사이
뒷목이 뻐근한 이유로 목과 어깨가 만나는 부위의 근육 문제로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이 부위는 목과 어깨가 만나는 승모근과 견갑근이라는 근육의 문제죠.
승모근과 함께 견갑거근은 책상 위에 팔을 올리거나 턱을 괴는 자세, 옆으로 눕거나 가방을 한쪽으로 메는 습관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한 결과라고 볼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세를 올바르게 하여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목 아래쪽
뒷목이 뻐근한 증상으로 목 아래쪽에서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목을 받쳐주는 두 판 경판 상근이라는 근육과 머리와 목이 만나는 부위죠.
견갑거근이라는 근육이 위치해있는데, 이 근육이 긴장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목 뒤를 감싸주고 있는 근육이기 때문에 습관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머리와 목이 만나는 부위처럼 해결하는 방법을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머리와 목이 만나는 부위에 대한 뻐근함 관련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머리와 목 사이
머리와 목이 만나는 부위의 뻐근함으로 말씀드리자면 후두하근이라는 근육이 짧아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방치될 경우 두통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뒷목이 뻐근하고 두통도 가끔 나는 증상은 어떻게 해야 개선할 수 있을까요.
목을 앞으로 빼는 거북목 자세를 하고 있거나 엎드려서 책이나 스마트폰을 보는 분들의 경우, 높은 베개를 활용하시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자세를 되도록이면 덜하거나 머리와 목이 만나는 지점을 마사지볼을 활용해서 근육을 풀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렸던 것은 뒷목이 뻐근한 증상 대표적인 것들로 확인하여 안내를 도와드린 것입니다. 따라서 그 외에 다른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 외의 원인으로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자세에 대한 부분을 올바르게 함으로써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라면 가까운 병원으로 방문을 하셔서 증상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