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큰 이슈가 발생했었습니다. 다름 아닌 미국의 대통령 트럼프가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었죠. 추가로 이와 관련된 치료제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리제네론 관련주 관심▲
미국의 대통령 트럼프가 최근에 코로나 확진이 확인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의 치료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의 코로나 19 치료제는 리제네론 제약사의 리제네론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죠.
트럼프 대통령은 본인의 좋아진 상황에 대해 극찬하면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코로나19 치료제인 리제네론을 긴급 승인 요청하면서 리제네론 관련주가 움직임을 보이게 된 것입니다.
추가로, 리제네론이란
리제네론은 미국에 위치한 뉴욕에 본사를 둔 생명공학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기업에서 코로나 19 항체치료제를 개발했죠. 참고로 이름은 REGN-COV2입니다.
해당 치료제가 현재 임상 3상 시험 중으로 확인되며, 미국 FDA로부터 사용 승인을 아직 받지 못한 치료제입니다. 간단히 말씀을 드리자면 아직 FDA 인증을 받지 못한 것이죠.
트럼프의 극찬
트럼프는 "하나님의 축복", "나는 믿을 수 없다", "나는 기분이 좋아졌다" 등 리제네론을 극찬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의 극찬에 FDA에 긴급 승인 요청이 된 것이죠.
그렇게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 주가는 더욱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트럼프의 입김이 굉장히 강하게 작용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국내 리제네론 관련주는?
삼천당제약은 의약용 약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디에이치피코리아를 인수했는데 국내 일회용 점안제 생산 1위 업체였죠. 그렇게 안과용 치료제 전문 업체로 체계를 더욱 단단히 하며, 미세먼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죠.
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글로벌 제약사, 바이어와 계약으로 기술 수출을 추진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해외 수출 전략을 목표로 설정해둔 기업이며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사노피는 리제네론의 주요 주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케브라자'라고 하는 코로나 치료제를 연구하다가 지금은 중단했으며, SK케미칼과 협력 관계로 리제네론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SK케미칼은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해 SK와 질병관리청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 백신 개발 국책 과제인 '합성 항원 기반 코로나19 서브유닛 백신 후보물질 개발' 사업 부분이 있습니다.
그 사업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우선순위 협상 대상으로 선정되었죠. SK바이온사이언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SK케미칼이 관련주로 관심받고 있습니다.
유틸렉스는 ACE2라는 단백질을 자체 개발한 기업입니다. 기존보다 50배 정도의 결합력이 있으며 코로나 19 감염을 무력화하는 가능성을 확인했죠.
리제네론 관련주 유틸렉스는 면역 항암 'EU101'으로 미국 식품의 약국에 임상시험 IND를 연내 신청할 예정으로 호재가 많아 그만큼 관련주로 더욱 관심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