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리뷰/영상 음악 어플 리뷰

음악 어플, FLO

by ̱ 2020. 6.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음악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벌써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은 어플, FLO 하지만 아직 사용하지 않고 계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가볍게 다뤄볼 생각입니다. 따라오시죠!

별점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 3.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0만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고 있죠.

저는 사실 요금제를 바꾸면서 FLO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받게 되었습니다.

원래 음악 어플을 잘 사용하지도 않고 음악을 그렇게 자주 듣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여러분들에게도 소개를 해드릴 수 있다는 것이니 최선을 다해 리뷰해드릴게요!

첫 화면입니다. 홈 카테고리에서는 추천 음악과 오늘 발매한 음악이 보입니다. 이 부분은 몇번씩 바뀌는 듯해요.

거의 맞춤식으로 구성이 되어 저도 모르게 끌려서 한 번씩 재생했던 곡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홈 버튼 옆으로 가게 되면 둘러보기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러보기

둘러보기에서는 현재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어떤 곡이 요즘 많이 듣는 곡인지 트렌드를 알 수 있으며, 하나 하나 따로 재생 목록에 담지 않고 전체 재생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곡이라면 건너뛰면 되니 편리한 기능이며 사실 음악 어플이라면 당연히 있어야 하는 기능이죠.

검색 기능

다음으로 검색 기능입니다.

보통의 경우 검색 기능을 이용하다보면 추천곡이 뜨는 경우도 있는데 FLO에서는 급상승하고 있는 아티스트나 제목이 보입니다. 이 기능은 저도 한 번씩 이용해왔어요.

원래 듣고 싶은 음악이 있으면 어플을 실행하고 바로 검색을 누르는데 급상승하는 키워드를 확인하고 그걸 누르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씩 듣고 싶었던 곡이 뭐였는지 까먹곤 한답니다.

그래도 정말 활용을 많이 하는 기능입니다.

보관함 기능

보관함 기능입니다.

저는 원래 보관함을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제가 듣는 곡들은 따로 분류되지 않고 재생목록에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을 해왔거든요.

그런데 어느 날은 어떤 장르의 노래들만 듣고, 어떤 날은 여름에 어울리는 노래만 듣고 싶고 그런 날이 있더군요.

최근에는 여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곡들만 보관함을 따로 만들어서 한번씩 듣는 중입니다.

친구들이나 연인끼리 여행을 떠날 때 활용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 기능입니다.

아 물론 저는 여자친구가 없습니다.

상황별 추천 음악

저녁이 다가오니 추천음악을 이렇게 해줍니다.

저는 이 기능이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저녁에 들을 만한 노래라면 물론 개인차이는 있겠지만 어떤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조금은 감이 오잖아요? 이 기능은 높게 평가를 하고 싶네요.

영상 서비스

영상을 지원합니다. 둘러보기를 통해서 뮤직비디오나 티저 영상, 라이브 버전을 보실 수 있네요.

저는 아직 한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보통 유튜브를 통해서 활용을 해왔기 때문에 아쉽게 이 기능을 이용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음악 어플 FLO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아직 소개를 못해드린 어플들이 너무 많고 계속 생겨나고 있네요.

여러분들에게 최선을 다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주 찾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