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될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삶아서 먹는 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죠. 그럼, 맛있게 삶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설탕과 소금을 넣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감자에 간을 하고 포슬포슬하게 맛있는 감자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이죠.
- 감자 껍질을 깨끗하게 채칼로 벗긴 후 씻어서 이물질까지 제거해줍니다.
- 냄비에 물을 붓는데, 거의 잠길 정도로 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포슬포슬하게 만드는 방법이죠. 감자의 2/3으로 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 그 상태로 가열을 하고 뚜껑을 꼭 덮은 상태에서 20분 동안 놔두시면 됩니다. 여기서 정확하게 휴대폰 알림으로 20분을 맞춰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전에 불을 끌 경우 감자가 설익은 느낌이 들 수 있죠.
- 젓가락으로 찔러보고 아직 안 익은 경우 5분 정도 더 가열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확인하는 방법은 젓가락이 뻑뻑하게 들어간다면 아직은 덜 익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물은 한 스푼 정도 남기고 버리세요. 물을 다 버리게 될 경우 오히려 감자가 질척거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금은 1스푼, 설탕은 2스푼 뿌려서 감자 사이사이에 잘 베어 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렇게 5분을 더 뜸 들입니다.
- 마지막으로 소금, 설탕이 골고루 들어갈 수 있도록 감자를 이리저리 굴려주시거나 흔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물은 전부 없어지고 냄비 바닥에 붙을 것 같으면 끝입니다. 간이 되어 있고 포슬포슬한 감자를 드실 수 있죠.
소금물 활용하기
이번에는 소금물을 이용해서 맛있는 감자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달달한 느낌보다 소금에 찍어먹는 짭짤한 감자를 선호하신다면 이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 감자 껍질을 첫 번째 안내해드렸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벗기고 씻어줍니다.
- 그리고 물에 소금을 녹여주시면 되는데 굵은소금이 있으시다면 굵은소금을 넣어서 물에 녹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이 녹으면 맛이 짜다고 느껴질 정도면 충분합니다.
- 냄비에 감자를 넣고 소금물을 부어주시면 되는데 감자가 2/3 정도의 비율일 정도로만 소금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20분 정도 삶아주시면 되는데, 삶으신 후 젓가락으로 눌렀을 때 잘 들어가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젓가락이 잘 들어가는 정도가 되었다면 불을 줄여주시고 물을 전부 버립니다. 첫 번째의 감자 삶는 방법과는 다르게 물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냥 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뚜껑을 열어서 약불에 좀 더 놔두시면 됩니다. 냄비 바닥이 조금은 타는 듯한 느낌이 들면 그때 불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감자 삶는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 개인에 따라 선호하는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방법 모두 활용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