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렸을 때는 라디오를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부모님들도 라디오를 정말 자주 들으셨다고 하십니다. 요즘은 라디오를 따로 듣지 않으며 택시를 타거나 버스를 탔을 때 흘러나오는 라디오를 듣습니다. 그러다 한 번씩 라디오를 들으면서 힐링하고 싶다는 순간이 찾아오더군요.
여러분들도 라디오를 들으며 힐링하고 싶은 순간이 한 번씩 있으신가요? 혹시 그런 적이 있으시다면 오늘 글을 집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와우 라디오라는 어플입니다.
와우 라디오의 별점은 4.8로 굉장히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다운로드 횟수는 100만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계신데 거의 모든 분들이 만족하시면서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방송국 라디오
SBS에서 제공되는 모든 사람들이 즐겨 들으시는 컬투쇼, 붐붐파워 등 SBS 파워 FM은 물론이며 KBS 라디오, 아침 소식을 알려주며 뉴스, 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 다양한 방송을 청취할 수 있는 MBC 표준 FM 등 방송국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마 라디오 어플을 조금 더 빨리 알았다면 자주 이용할 것 같은 카테고리입니다.
인터넷 방송
인터넷 방송은 굉장히 많은 목록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장르가 있었죠. 즐겨 들을만한 방송을 따로 알아낸다면 정말 자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카테고리입니다.
그런데 인터넷 방송의 경우에는 약간 아쉬운 점이 어떤 장르로 진행이 되는지 약간의 분류가 되는 기능이 있었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했을 것 같네요. 그래도 검색 기능이 있으니 검색으로 그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TV 및 동영상
TV 및 동영상은 대부분 실시간으로 진행이 되는 카테고리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라디오도 실시간으로 진행이 되겠지만 동영상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어서 유튜브와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를 했었던 것이죠.
와우 라디오가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이미 TV 어플을 따로 설치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굉장히 편리하게 잘되어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즐겨찾기
평소에 즐겨 들으시는 라디오, 인터넷 방송, TV 및 동영상 등이 있으시다면 그 제목에서 오른쪽 별 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즐겨찾기로 등록이 되어서 그 이후에 따로 그 방송을 찾아보실 필요 없이 즐겨찾기에 등록되어 있는 그 방송을 바로 선택하셔서 들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뉴
메뉴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선 설정 버튼에서는 종료 시 재생 유지, 중요 알림 수신, 네트워크 환경 사용, 끊김 시 자동 재연결, 테마 설정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와우 라디오 어플을 사용하시기 전에 먼저 세팅을 해주시는 것도 어플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종료 타이머도 있기 때문에 밤에 주무실 때 활용하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라디오를 들으면서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떠세요?
댓글